오피스텔 장점
편리한 위치
오피스텔은 일반적으로 상업 지역에 들어가기 때문에 주변에 많은 쇼핑몰, 시설 및 교통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따라서 시설이 완비된 오피스텔은 아파트 단지와 같은 생활권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학생, 학생과 직장인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아파트보다 저렴한 가격
실제 소유자는 이기기가 어렵기 때문에 아파트를 포기하지만 규정으로 인해 자금을 조달하기는 어렵습니다. officetel 판매 가격은 아파트의 작은 전셋값과 비슷하므로 아파트보다 저렴합니다.
높은 주택 안정성
오피스텔에는 출입 보안 시설과 CCTV가 설치되어있어 안전하게 살 수 있고 주변에 많은 상업 시설이 있어 주변 보안 시설을 잘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주거용 세금 면제
오피스텔은 상업용 및 주거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업적 목적으로 취득한 경우 부가가치세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용으로 구매한 경우 가구 1개 및 주택 요건 1개로 면세 1 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여 사업자 등록 시 취득세 면제
주택 임대 사업자 등록을 하면 사무실 면적이 60㎡ 미만이면 발생하는 취득세가 면제될 수 있습니다. 200만 원을 초과하면 취득세의 85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2021 년 말까지 효력이 있다고 한다.
오피스텔의 단점
높은 취득세
주택이 6억 원 미만 또는 전용 면적 85㎡ 미만인 경우, 취득세의 1.1 %를 지급해야 합니다. 토지, 쇼핑몰 및 오피스텔과 같은 부동산의 경우 구매 가격의 4.6 %에 해당하는 취득세를 인상할 수 있습니다.
높은 유지비
오피스텔은 건축법에 따라 제곱미터 수에 따라 관리 비용을 청구하므로 같은 지역의 아파트에 비해 비용이 많이들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환급 손상
비즈니스 목적으로 오피스텔을 사용하는 경우 사전 판매 가격의 10%를 환급 할 수 있습니다.
돈과 감가상각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피스텔은 감가 상각을 하게 되고 현금을 덜 받게 됩니다. 주로 상업 시설 용지를 기반으로 하므로 향후 재건에 대한 기대치가 낮아서 큰 시장 이익을 기대하기가 어렵습니다.